Brot & Kunst, 빵과 예술  
기본 정보
상품명 Brot & Kunst, 빵과 예술
Artist 자체브랜드
Description 아트플랫폼 ‘쿤스트카비넷’이 오는 11월 18일 문래동의 ‘아케이드 서울’에서 예술가 후원을 위한 아티스트 피칭쇼 《 Brot & Kunst, 브로트&쿤스트 》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미술계에서 활발한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대미술가, △김규년 (뉴뉴미디어), △영호 (순수이용미술 영호룸), △손선경 (Sunk), △신현지 (빈칸살롱)과 함께합니다. 4인은 주로 영상, 퍼포먼스, 설치작품을 다루는 예술가입니다. 특히 예술활동의 일부이자 경제 수단으로서 사업체를 운영하거나, 컬렉팅이 어려운 작품에 대한 판매 방식을 연구하는 독특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들은 예술작품과 사업체의 창작 및 운영과정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쿤스트카비넷은 기존의 사업투자설명회의 형식을 아티스트 피칭쇼 형태로 옮겨와 현대미술가의 강연 및 퍼포먼스, 후원설명회 등 복합적인 성격의 새로운 컨텐츠를 제시합니다. 아티스트의 피칭은 각 15분씩 진행되며, 관객은 쿤스트카비넷의 웹사이트 《 Brot & Kunst 》 페이지를 통해 아티스트에게 후원이 가능합니다. 후원한 아티스트의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뉴스레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후원금의 일부는 쿤스트카비넷 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마일리지로 적립됩니다. 일부 아티스트는 후원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안 드립니다. 


부대행사로는 신개념 예술품 경매 행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아트플랫폼 쿤스트카비넷은 최초로 미발매음원 거래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써밋플레이’와 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써밋플레이의 COO이자 음악감독 이신재가 작곡한 음원과 모빌 작가로 유명한 오시영이 새롭게 선보이는 미술작품이 하나의 작품으로 조화를 이루어 선보입니다. 경매를 통하여 미술품과 음원을 동시에 낙찰받게 되면, 미술품과 함께 전례 없이 음원의 저작권을 양도받을 수 있게 됩니다.


  쿤스트카비넷은 예술 시장에 뛰어들기 어려운 비회화 작품을 연구하는 예술가들까지 아우르며 새로운 형태의 판로개척과 기회의 장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이는 예술 컨텐츠가 다양하게 발전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먹고사니즘’과 창작 환경에 대한 이야기는 비단 예술가에게만 국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는 모두의 삶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지속가능한 삶을 함께 이야기하고 간접적으로 창작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 Brot & Kunst 》는 독일어로 빵과 예술을 뜻합니다. 예술가는 경제적 보상과 상관없이 작품 활동을 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것이 전부일 수는 없습니다. 이미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예술가 후원의 역사는 뿌리 깊습니다. 훌륭한 예술가 뒤에는 든든한 후원자가 있었습니다. 대중들이 예술가를 함께 발굴하고 키워나가는 것은 문화 예술 성장에 크나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많은 예술가를 소개하며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쿤스트카비넷의 《 Brot & Kunst 》 아트쇼는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주)투썬캠퍼스, (주)써밋플레이, 미음넷증류소, 아케이드 서울이 함께 합니다.



장소

아케이드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28길 23


일시

2023. 11. 18 (토) 오후 3시



작가

김규년, 손선경, 신현지, 영호, 오시영 그리고 이신재


디자인

김재영


사운드

mohani


베이킹아트

CONFETTI.YARD


기획 쿤스트카비넷


협력 (주)써밋플레이, 미음넷증류소, 아케이드 서울, (주)투썬캠퍼스



참가신청

본 행사는 초대권 및 사전 참가 신청자에 한해서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신청양식을 작성해주세요. 본 행사는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Link 자체제작
Brot & Kunst, 빵과 예술